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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손발이 시리다면? 수족냉증을 조심하라!

 

 

겨울철 손발이 시리다면? 수족냉증을 조심하라!

 

 

 

 

‘손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겨울바람 때문에~♪` 손과 발이 꽁꽁 어는 겨울 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유난히 겨울이 되면 손발이 차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과연 이것이 바로 온전히 겨울바람 때문일까요? 이럴 때일수록 수족냉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수족냉증은 생각보다 심각한 질병인데요. 남들도 다 손발이 어는 추위가 아닌 온도에서도 지나치게 차가워져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죠. 그래서 겨울철 수족냉증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우리의 건강을 위해! 방울이와 함께 수족냉증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D

 

 

▮ 겨울바람 때문에? NO 수족냉증 때문에!

 

 

 

 

겨울에 접어들면서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수족냉증의 원인은 현재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추운 날씨, 긴장에 의한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답니다. 여성의 경우 임신, 출산, 폐경 등으로 호르몬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남성보다 수족냉증이 많이 나타나며, 추위와 같은 외부 자극으로 손과 발의 혈액공급이 안 돼서 생기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열의 공급이 되질 않다 보니 과도하게 냉기를 느끼기 때문이지요~

 

 

수족냉증 증상은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것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이나 두통, 빈혈, 어지럼증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몸의 온도가 내려가면서 자칫하면 뇌졸중 또는 치매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질병이 있을 때 동반될 수 있는 하나의 증상으로도 수족냉증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이 경우는 구분해서 살펴야합니다.

 

 

▮ 수족냉증을 이기는 방법!

 

 

 

 

수족냉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랍니다! 겨울에는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는 것이 옷 사이에서 발행하는 열이 더 많기 때문에 좋지요~ 그리고 우리 몸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소모하는 에너지량이 증가하는데요. 하지만 다른 계절보다 체온 유지가 쉽다고 해도 외부 환경과 함께 섭취하는 에너지량이 너무 적다면 이마저도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여기에 에너지 공급을 받지 않으니 혈액순환도 잘 이루어지지 않죠! 체온 유지를 위한 열량 공급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유지는 필수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수족냉증을 이기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반신욕과 족욕입니다. 온도 37~40도의 따뜻한 물에 15~20분 정도 몸을 담그는 반신욕, 족욕은 체온을 높여 혈액순환을 도와 수족냉증을 이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수족냉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죠! 건강한 수돗물 한 잔은 몸 속 노폐물 배출을 유도하고, 몸의 체온을 올려 따뜻한 기운이 잘 순환되도록 도와줍니다. 물만 마시는 것이 힘들다면 따뜻한 성질이 있는 대추나 생강, 계피차를 즐기는 것도 좋지요! :-)

 

 

 

 

여기까지 수족냉증 예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이제는 손, 발이 차가우면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한 잔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수족냉증뿐만 아니라 추운 겨울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될 테니까요! 그리고 방울이가 알려드린 수족냉증 이기는 방법으로 올 겨울은 따뜻하게 보내세요! X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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