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컴퓨터 그래픽인듯한 착각 들게하는 놀라운 자연스팟 대공개!

 

 

컴퓨터 그래픽인듯한 착각 들게하는 놀라운 자연스팟 대공개!

 

 

자연, 우리를 살아가게 해주는 생명과도 같으며 우리가 살아가면서 보존하고 아껴야 하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이런 자연은 때로는 바람과 온도 등 기후에 영향을 받으며 우리에게 아름다운 모습을 선사하기도 하는데요. 세계에서 만난 신기한 자연의 세계! 컴퓨터 그래픽을 옮겨놓은 듯한 놀라운 자연스팟을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 남극의 파도 얼음(Frozen wave)

 

 

 

 

프랑스 남극기지에서 한 과학자가 공개한 것으로 2004년에 촬영된 이 사진에는 거대한 얼음조각이 보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높이 15m인 남극의 파도 얼음입니다. 남극대륙 고원지대의 겨울 평균 기온은 -40 ~ -50℃로 사실상 5~10분 이면 동상에 걸릴 위험이 상당히 높은 온도인데요. 이 파도 얼음은 추운 날씨 속 급속 냉동 현상에 의해 출렁이는 상태 그대로 얼어버린 것입니다.

 

 

물 위에서 춤추듯 움직이는 파도가 이렇게 덩그러니 얼었다는 사실은 놀라움도 잠시 그 형상이 무척이나 아름다운데요. 파도가 살아있는 듯, 에메랄드빛의 색상과 물결 모양 그대로의 모습까지 쉽게 볼 수 있는 광경은 아니죠? 마치 남극의 온도가 얼마나 낮은지를 증명해 보이는 듯 합니다.

 

 

▮ 컴퓨터 그래픽같은 진짜 바위섬, 터닙 록(Turnip Rock)

 

 

 

 

누군가 조각을 해 놓은 듯한 역삼각형 모양에 가까운 바위 섬의 모습. 열 그루 남짓의 나무들만이 존재하는 아담한 섬입니다. 이 섬의 이름은 ‘터닙 룩’ 으로 미국 휴런 호숫가에 실제 위치하고 있는데요.

 

 

터닙 록의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 낸 듯한 신기하고 비정상적인 아름다움은 에메랄드빛의 바다와 어우러져 눈을 더욱 의심케 하는데요. 오랜 침식과정으로 인해 절벽 바위로부터 분리되어 만들어졌다고 하는 터닙 록. 겨울에는 흰 눈에 내려앉으면 또 다른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고 하는데요.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 딸기 우유가 쏟아진 호수?! 힐리어 호수(Hillier rack)

 

 

 

 

호주의 힐리어 호수는 딸기우유 같은 분홍색을 가진 특별한 호수인데요. 컴퓨터 그래픽으로 누군가가 장난을 쳐 놓은 듯한 힐리어 호수! 이 호수에 서식하는 많은 미세조류들이 햇빛을 흡수하는 과정에서 붉은 색소를 생산하여 호수의 색이 분홍색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하지만 최근 소금을 좋아하는 미세조류만의 영향이 아닌 벤젠 등 화학물질을 분해하는 박테리아 등 여러 미생물들에 의해 분홍색의 호수가 탄생된 것으로 밝혀졌답니다. 동화에서나 나올 법한 모습이 우리 자연에 실제 존재한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따름입니다!

 

 

이 모두가 컴퓨터 그래픽이나 그림이 아닌 실제 자연이 스스로 만들어낸 경이로운 모습이라는 사실에 감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런 멋진 모습을 사진이 아닌 직접 경험하면 더할 나위 없겠다는 생각에 여러분들도 동의하시나요? 힐링이 필요할 때 가끔씩 꺼내 보면서 잠시나마 안정과 여유를 찾아보시길 바래요! :D

 

 

  • k-water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유튜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