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필리핀 GIS 기술을 활용한 수자원 관리 과정 국제교육

 

 

필리핀 GIS 기술을 활용한 수자원 관리 과정 국제교육

 

 

 

 

2016 KOICA 국별 연수의 일환으로 K-water 교육원에서 지난 6월 9일부터 6월 25까지 20명의 필리핀 GIS 프로그램 사용 공무원 및 실무자 20명을 대상으로 1차년도 필리핀 GIS 기술을 활용한 수자원 관리 과정 국제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본 과정은 참여 연수생들의 GIS 시스템 활용도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실습 위주의 강의와 현장견학을 중심으로 실행되었습니다. 교육기간동안 연수생들은 K-water의 고유 GIS 소프트웨어인 K-GIS 외에 ArcGIS, HEC-RAS, HEC-GEORAS와 같은 다양한 GIS프로그램들을 실습강의를 통해 직접 접해보고 연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2주간의 교육기간동안 필리핀연수생들은 조를 나눠 K-water의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필리핀 현지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프로젝트 액션플랜을 도출해 내었습니다. 본 과정은 연수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배움을 향안 열정으로 매우 성공적으로 끝맺음 지어졌습니다.

 

 

교육적인 일정 외에도, 연수생들은 주말동안 서울과 부산을 방문해 한국의 깊은 역사를 배우고 다이나믹한 한국현대의 모습을 보고 체험하였습니다. 또한, 홈비지팅을 통해 K-water 직원들의 가정에 방문에 직원들의 가족들을 만나보고, 함께 맛있는 한국음식을 먹으며 한국의 가족문화와 예절에 대해 직접적 체험을 통해 배웠습니다.

 

 

 

 

금번 교육과정은 기 실행중인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위하여 참여자들의 GIS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개발 및 시행되어 참여 연수생들의 만족도 또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비록 길지 않았던 기간 이였지만, 약 2주간 함께 생활하면서 K-water 직원들은 필리핀 연수생들과 돈독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K-water 교육원은 본 과정을 통해 다진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기반으로 K-water 교육원은 필리핀과 KOICA와 협력하여 더욱더 발전된 follow-up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힘쓸 것입니다.

 

 

  • k-water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유튜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