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여름철 필수품 제습기 고르는 방법

 

 

여름철 필수품 제습기 고르는 방법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전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제습기인데요. 제습기는 앞으로 다가올 여름 장마를 앞두고 꼭 필요한 필수가전으로 등극했죠! 올해의 장마는 작년보다 기간은 길어지지만 강수량은 오히려 줄어든 일명 ‘마른장마’ 현상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장마철은 고온 다습해서 우리의 쾌적한 생활을 방해한다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장마를 대비한 제습기가 있다면 좋겠죠~:D 그런데 여러분, 다양한 스펙의 제품들 중에서 제습기 구매 시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요? 모르겠다면 지금 방울이가 정리해드리는 제습기 구매 시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체크해보세요!

 

 

▮ 평수에 맞는 제습기 용량 선택하기

 

 

 

 

제일 먼저 제습기를 고르기 전 제습기를 사용하는 곳의 평수를 알아야 하는데요. 제품에 표시된 평형에 따라 제습용량이 달라지고 이 부분은 실질적인 제습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해야 할 부분이죠! +_+ 사실 집 구조나 주거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거주하는 지역이 기본 습도가 높은 물가가 아니라면 일반 가정에서는 10~13리터면 충분하게 제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수에 따라서는 5~6평(표시평형 : 10평형)은 5리터, 10~12평(표시평형 : 25~30평)은 10리터, 25평(표시평형 : 40평형)은 25리터, 40평(표시평형 : 60평형)은 40리터 사용이 적합하답니다!

 

 

▮ 에너지 소비효율 체크!

 

 

 

 

제습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역시 전기요금이 아닐까 합니다. 전기세는 점점 오르는데 소비전력이 좋지 않다면 제습기는 ‘전기 먹는 하마’가 될 것이 불 보듯 뻔하죠! 그래서 이런 부분이 걱정된다면 제습효율과 에너지 효율 대비 전기요금을 비교해 제습기를 구매하면 도움이 됩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거의 모든 가전제품들은 거의 1등급의 에너지 효율을 보이고 있는데요. 에너지 효율에 따라 전기요금의 차이가 있으니 체크는 필수죠!

 

 

또 제습기 중 인버터 제습기라는 제품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습도가 많이 높을 때는 강하게 운전을 하고, 습도가 낮을 때에는 약하게 자동으로 조절하여 운전을 하는 인버터 기능은 전기요금과 연관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세요~ :-)

 

 

▮ 이동이 편하고, 물통 관리가 쉬운 제품 선택하기

 

 

앞서 설명한 내용도 중요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사용하기가 편리해야겠죠?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출시된 제품들이 많지만 가정에서 사용할 때 꼭 필요한 기능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습기는 단순히 습기를 제거하는 기능도 있지만 세균, 곰팡이를 억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만큼 집안 곳곳에서 활용할 방법이 많은데요. 빨래 건조, 화장실 습기 제거, 다락방 곰팡이 제거 등 다양하죠~ 그런데 보통 10Kg이 넘는 제습기의 용량과 부피에 이동성이 좋지 않다면 활용이 쉽지 않겠죠? 그렇기 때문에 이동이 쉽고, 소음이 그리 크지 않은 제습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 물통의 관리가 쉬워야 하죠! 습도가 높은 장마철이면 제습기의 물통은 금방 가득 차게 됩니다. 그래서 자주 물통을 비워주고 세척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잘못 관리를 소홀히 하면 물통 부분은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고 위생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분리가 쉽고, 세척이 쉬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필수품 제습기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체크해보았는데요. 제습기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이라도 방울이가 체크해드린 세가지만 확인하면 여러분의 가정에 딱 맞는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여기서 제습기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방울이의 특별한 물 절약 팁 하나! 제습기 물통에 가득 모인 물을 간단한 손빨래를 하거나 식물에 물을 줄 때, 활용해 보세요! 생각보다 많은 물을 절약할 수 있다는 말씀★ 생활 속에서 꼭 실천해보세요! >D<

 

 

  • k-water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유튜브
Top